Life/국내여행 일지

[주말 데이트 코스] 경기 화성 궁평항 카페, 전곡항 횟집 당일치기

잭잭(JAKJAC) 2019. 5. 7.
반응형

[주말 데이트 코스] 경기 화성 궁평항 카페, 전곡항 횟집 당일치기


근로자의 날로부터 대체공휴일로 이어지는 황금 연휴기간 동안 집에만 있기는 좀 아쉽지요, 저와 와이프는 서해 바다구경을 당일치기로 떠나 보았습니다.

경기 화성 궁평항으로 떠나보자!

저희는 동탄2신도시에서 궁평항 수산물직판장을 검색해서 자차로 이동하였는데요, 동탄2신도시 기준 궁평항까지는 대략 1시간 10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텔레토비 정원마냥 빈 공간에 바람개비들이 꽂혀있네요. 날씨도 푸르고 바람도 시원해 참 좋습니다.

궁평항 조경


궁평항 수산물직판장


아래는 궁평항 수산물직판장 전경입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횟감을 고르면 약간의 상차림비를 받고, 회도 떠주고 탕도 끓여주고 하는 그런 구조이지요.

궁평항 수산물직판장. 횟감을 직접 선택하고 식당에서 상차림비만 받고 차려주는 구조의 식당.


궁평항 전망대 카페

횟감도 구경 좀 하다, 궁평항 전망대 카페에 들러봅니다. 멀리서부터 들려오는 라이브 카페 가수의 목소리.

그렇습니다. 궁평항 전망대 카페라이브 카페 시스템인 것입니다.

궁평항 전망대 카페. 멀리서 부터 들려오는 7080 라이브 카페의 분위기. 백문이불여일견입니다.


궁평항 전망대 카페 내부입니다.
역시 예상대로 라이브 가수의 공연이 이어지고 있고, 한 취객분깨선 흥이나서 같이 춤을 추고 계시네요. 저와 와이프는 아이스초코라떼와 빼빼로를 구입하여 분위기를 즐기다 나왔습니다.
(음료 가격은 평균 5천원 선이니 참고하세요)

궁평항 전망대 카페의 7080라이브 공연. 흥겹네요.

궁평항 전망대 카페에서 나와 서해바다를 렌즈에 담아봅니다.

궁평항에서 바라본 서해바다

근데 와이프님께서는 궁평항은 인스타갬성이 아니라 카카오스토리 갬성이라며, 전곡항으로 급히 경로를 수정하자고 하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곡항으로 고고싱 했답니다.
궁평항에서 전곡항은 약 8km 떨어져 있어서 약 10여분만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전곡항 하버프론트 카페


먼저 전곡항 하버프론트 카페의 외경입니다.

5층 짜리 단독 건물이고, 5층에 위치한 하버프론트 테라스는 어느 방향으로든 바다가 보입니다.

전곡항 하버프론트 카페

주문방법

1. 1층에서 주문하고, 진동벨을 수령한 후 5층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진동벨이 울립니다.
2. 진동벨이 울리면 음식 엘리베이터의 문을 수동으로 열고 음식을 꺼낸 후
3. 1층 버튼을 눌러 진동벨을 돌려보내면 끝!

5층 테라스에서 바라본 바다입니다.
저희는 아이스크림와플과 아이스아메리카노 세트를 주문했는데요, 기다리며 찍은 사진입니다.
여유가 느껴네요.

전곡항 하버프론트 카페
전곡항 하버프론트 카페 아이스크림 와플

 

전곡 종합수산시장

대망의 저녁식사를 위허 전곡 종합수산시장으로 향했습니다. 1층에서 횟감을 고르고 1층이나 2층에 위치한 양념집으로 가면 세팅을 해주십니다.

저는 우럭 회 한접시를 주문했는데요, 기본 양념(상차림)비용이 기본적으로 부과가 됩니다. 기본상차림은 연두부, 옥수수, 김치, 마늘 등입니다. 아쉽게도 매운탕은 별도 주문이고, 추가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전곡 종합수산시장 내부
전곡 수산종합시장 내부 2

왕새우튀김도 주문해 먹어봅니다. 8개에 만원.

정직한 튀김옷과 정직한 맛이 포인트입니다. 3개정도 남아서 포장 가능한지 물어보니 튀김용 종이와 봉지를 주십니다. 나중에 남으면 억지로 드시지 마시고 요청하셔서 포장해오시는 것으로!

전곡 수산종합시장 왕새우튀김

 

왠지 매운탕을 먹긴 억울?해서 주문해본 바지락칼국수(7천원) 바지락도 꽤있고, 고추를 넣으셔서 시원한 맛이 꽤 만족스럽습니다.

조심스럽게 제안해보자면 공기밥 가격을 2천원으로 올리는 한이 있어도 매운탕이 세트로 나와야하지 않는지... 조심스러운 의견 내밀어 봅니다.

 

돌아보며

 

서해 바다의 낙조를 바라보며, 연휴를 조용히 마무리해 봅니다.

바닷바람이 쌀쌀해서인지 손님이 많지는 않아 한적하게 보낸 꽤 기분좋은 나들이였습니다. 전곡항은 재방문 각입니다!

전곡항에서 촬영한 서해안의 낙조


재밌게 읽으셨다면 다음 글도 추천드립니다.

2020/03/08 - [Life] - [주말 데이트] 대부도에서 힙하게 서해바다 즐기기(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 대부도 핫플 Kafe DBB)

2019/04/29 - [Review/[제품 서비스] Things] - 리빙코리아 에어프라이어 후기 (퓨전 요리, 전기세

2019/04/18 - [Life/동탄피플] - 동탄2신도시 도쿄라멘3900, 개업 첫 날 방문기

2019/03/31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1/2] 주말 2박3일 제주여행 간단히 즐기기(feat.인당 45)

2019/03/19 - [Review] - [Review] 프로포즈 명소 남산 촛불1978 레스토랑

2019/03/17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대구 중구 태국음식] MANSION de BANGKOK{맨션 드 방콕}_대구에서 즐겨보는 태국의 분위기

2019/03/17 - [Review/[제품 서비스] Things] - [꿀팁창고] 미리하는 여름 대비(에어컨 구입, 에어컨 정비)

2019/03/17 - [Life/동탄피플] - [동탄호수공원 브런치]동탄2신도시 Get201(겟201)에서 브런치 즐겨보기

2019/02/14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일산][냉면 맛집] 오실장 강남면옥 : 코다리냉면의 레전설

2018/09/08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선 굵은 김치찌개의 그 맛, 동탄2 11자상가 배부장찌개

2018/09/06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Foodie] 경리단길에서 즐기는 바베큐의 참 맛, LOCOS BBQ

2018/08/28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Foodie] 화성 향남에 찾아온 축복, 색동면옥 향남점

2018/08/13 - [Review/[음식] 고독한 잭슨정] - 황제해물찜스토리, 동탄에서 시원하게 즐기는 물회맛은? Good!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