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영화 드라마] JAKJAC's Cinema

영화 광식이 동생 광태(2005)

잭잭(JAKJAC) 2018. 3. 22.
반응형

영화 광식이 동생 광태(2005)

이번 주는 뉴스에 믿기 힘든 소식이 많이 올라왔는데, 그 중 하나가 고 김주혁 배우분의 사고 소식이었다.

<광식이 동생 광태>
2005.11.23
감독 : 김현석
관객수 : 2,024,818명



광식이 동생 광태는 연.알.못(연애 알지도 못하는) 형 광식과 연.잘.알(연애 너무 잘 알아) 동생 광태를 통해 이 시대 청춘들에게 사랑의 의미를 돌아보게 해주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줄거리는 크게 형 광식이의 연애사와 동생 광태의 연애사를 대조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먼저 형 광식의 연애사를 통해 사랑하는 여자 후배에 대한 순정은 있지만, 섣불리 나서지 못하는 탓에 빗나가기만 하는 사랑에 대하여 그려낸다.

반대로 동생 광태는 연애에 있어서는 대단한 실행력을 가졌지만 진정으로 사랑해본적 없는 작업남으로, 그가 극 중 김아중을 만나면서 진정한 사랑의 감정을 찾아가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캐스팅은 지금 기준으로 의외로 대박이라 남자 주연에 김주혁, 봉태규, 여자 주연에 김아중, 이요원이 캐스팅되었으며, 조연으로는 (어린) 정경호가 중요한 인물로 등장한다.

이 당시(그 이후로도 한참) 나는 여자친구가 없던 연.알.못 이었기 때문에, 그 당시의 나를 비롯한 솔로남 or 짝사랑남들은 대부분 광식이의 이야기에 쉽게 감정이입 될수 밖에 없었다.

스포라 결말을 시원히 밝힐수는 없지만,
(결말은 댓글에) 김주혁이 극 중 투박하게 부르는 세월이 가면 (원곡 : 최호섭)은 이루지 못한 사랑의 절절함을 극대화 시켜주는 인상깊은 삽입곡으로 나의 기억에 남겨져 있다.

순정남 광식이 형을 연기한 김주혁 배우분을 기억하며, 세월이 가면을 감상해보자.

(2017.11.4 에 적은 글입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