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자본에 투자하기

새로운 취미, 미국 배당주 투자하기 (애플 주가, 구글 주가, 아마존 주식, mo 주가)

D.Jackson 2019. 11. 6.
반응형

새로운 취미, 미국 배당주 투자하기

(애플 주가, 구글 주가, 아마존 주식, mo 주가)

새로운 취미, 미국 배당주 투자하기


한동안 블로그를 쉬면서 새로 시작하게 된 것 하나 있다면 바로 미국 배당주 투자입니다.

- 사실 엄밀히 말하면 100퍼센트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는 것 만은 아니고, 성장주 40 대 배당주 60의 비율로 투자하고 있으며 서서히 배당비중을 높이려 하고 있습니다.

Q. 미국 배당주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A. 사실 제가 미국에 투자할 것이라고는 상상해 본 적이 없는데요, 미국 주식거래는 아주 우연한 계기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투자 입문시기) 원래 저의 주식입문은 2016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제가 제조업계에 있지만 불필요한 이슈에 걸리고 싶지 않아서, 처음 100만원으로 시작하여 서비스, 금융주 위주 투자를 선호했습니다.

17년엔 핀테크, 은행주위주로 운용하였고,18년도엔 반도체 수출실적 감소로 인해 방향성(인버스, 레버리지) 투자를 하던 중 국내 증시에 대해 피로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한국 증시의 아쉬움을 느낀 시기) 한국 증시가 대외영향에 취약하고 변동성이 크며, 일부 대형주(삼성전자)의 비중이 크고, 코스닥의 경우테마주, 작전, 바이오 벤처기업의 도덕적 해이에 지칠 때쯤 미국 배당주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결정적 계기) 결정적 계기는 제가 산업의 흐름을 살펴보니 세계의 제조기지 역할을 일본이 한국에게, 한국이 중국에게 물려준 뒤, 그 다음 주자가 태국과 베트남인 것이 입증되었고, 베트남 증시에 일정부분 직접투자를 결심하게 되면서 입니다.

베트남 증시에 투자하려니 해외주식 거래가능 계좌를 만들어야 했고, 그러다보니 달러 환전을 했고, 그 과정에서 미국에는 굉장히 비즈니스 면에서 성숙된 기업이 많고(매출, 이익이 안정적) 또 미국 증시로 포트폴리오를 배분시, 좀 더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할거라는 판단에 한국 5, 미국 3, 이머징 2의 비율로 전략을 수정했습니다.

Q. 미국 배당주는 어떻게 살 수 있나요?

그렇다면, 미국 배당주에 투자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두 가지만 기억하세요.

첫 번째가 계좌, 다른 하나가 자금 입니다.

1. [해외증권 계좌 만들기]해외증권거래 계좌를 만들자!

우선, 해외 주식거래가 가능한 계좌가 있어야 하는데요. 대부분의 MTS가 해외 주식거래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는 저의 최애 증권사 한국투자증권을 활용했습니다.

여러분! 주의하실 점은 해외 주식투자는 초고위험군에 속하는 위험 상품입니다.

주식이라는게 기본적으로 변동성을 가지는데다가, 환전이란걸 하다보니 환 리스크에도 나의 자산이 노출됩니다. 1달러 1,200원에 120만원을 환전하고서 아무 주식을 안 산채 있는다해도, 원달러가 1,140원으로 하락한다면 그것 만으로도 환 손실이 되는것이지요

(물론 반대의 케이스도 가능합니다)

2. [외환 환전하기] 환전을 해봅시다.

투자를 하려면 실탄이 있어야겠죠.

미국 주식 사려면 미국 돈 달러(USD), 베트남 주식을 사려면 베트남 동(VND)이 있습니다.

(베트남 동은 원 → 달러 → 동을 거쳐서 환을 두번 먹습니다.)

순서는 먼저 주식계좌에 원화를 예치해두시구요, [환전]버튼을 누르셔서 [외화매수] 버튼 누르시고, 구입하고자 하는 외화를 선택하신 후 환전할 금액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 기본적으로 미국 주가 조회가 15분 정도 늦습니다.

  추가적으로 돈을 지불하면 실시간 주가가 가능하다고는 하더라구요.

 - 미국 주식은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약어가 있습니다.

   통신사 AT&T(T), 통신장비업체 CISCO(CSCO) 등이죠,

   

Q. [미국 주식 연습] 애플 주가 AAPL

- 이번엔 가장 유명한 미국 주식 감성폰의 대명사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 맥북 등을 제조하는

   애플(AAPL) 주식을 살펴봅니다.

- '18년 마감기준 260,174백만 불의 매출액과 제조업체로서는 기록에 가까운 영업이익율 30% 초중반대의 이익을 자랑합니다.

- 배당은 분기배당으로 약 0.73~0.77불대의 배당이 나옵니다.

Q. [미국 주식 연습] 구글 주가(알파벳;GOOGL) 

- 구글의 지주회사는 알파벳입니다. 주가는 11월 28일 기준으로 주당 1,304.09 불인데요.

- 우리가 잘 알고있는 검색엔진(구글)과 광고(애드센스), 모바일 OS(안드로이드) 등이 다 여기에 속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와 인터넷 대장주이고 자율주행 등 여러가지 혁신기술에 손 대고 있기 때문에 구글의 성장은 여기가 끝이 아닐 것이란 예상입니다.

 

Q. [미국 주식 연습] 아마존 주식(AMZN)

- 아마존은 대표적인 온라인 판매 웹사이트이죠, 18년 연말기준 매출액 232,887백만불에 영업익 12,421 백만불로 5%대의 영업이익율을 기록하고 있지요. 무엇보다도 매출 성장율이 엄청납니다.(연 평균 30%)

- 아마존은 전자상거래 외에도 클라우드 컴퓨팅(Amazon Web Service)탄탄한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아마존은 온라인 판매 대장주답게 가격이 엄청납니다. 11월 29일 기준 주당 1,800.8불입니다.

Q. 미국 주식, 한 번 연습 해볼까요(알트리아그룹 주가)

- 알트리아 그룹은 잘 몰라도 전자담배 브랜드 쥴은 아시겠지요? ('19.11.29일 기준 49.7불)

  아시다시피 담배, 주류 이쪽 분야는 꾸준한 매출(19,627 백만불)과 이익율(40% 후반대)을 자랑하지요.

  배당도 분기배당으로 분기당 0.8불 수준이기 때문에 명목 배당율을 산출하면 약 6%대가 나옵니다.

- 최근에 담배산업과 관련 악재가 있으므로 매출의 꾸준한 상승은 장담할 수 없지만,

  고객이 한번 락인(Lock in)된 후에는 꾸준히 사업으로 연결되는 담배산업 특성

  영업이익은 꾸준한 수준으로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Q. 향후 투자방향은?

- 저의 기본적인 투자 방향성은 아래 두 축을 중심으로 진행 중입니다.

 1) S&P 지수인덱스, 미 부동산 리츠, 미 통신주/장비(AT&T, CISCO SYSTEMS)의 안정적인 분야

 2) 반도체, 공장자동화, 로봇 분야 등 성장 분야.

- 서서히 한국 증시의 자금을 빼서 '20년에는 미국 배당주/성장주 위주로 대체를 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의 새로운 취미인 미국 증권/배당주 투자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 보았습니다.

건전한 투자의 즐거움을 함께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베가북스]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베가북스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 진서원 미국 주식 스타터팩, 비제이퍼블릭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020/06/03 - [Business/자본에 투자하기] - 만 가지 전략의 금융 상품, ETF 투자 전략(한국, 채권, 글로벌, 삼성 증권 ETF)

2019/12/28 - [Business/산업의 세계] - ['19년 52주차] 잭슨정의 투자일지(미국 주식, 기술주 축소, 안정 확대)

2019/12/22 - [Business/산업의 세계] - 신산업의 키, 규제 샌드박스에 대해 알아보자(4차 산업, 스타트 업, 금융 규제, 핀 테크 규제, 금융 규제 샌드박스)

2019/04/17 - [Business/산업의 세계] - 청년복지는 주거복지로부터, LH 청년전세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4.1~5.31)

2019/04/08 - [Review/[영화 드라마] Jackson's Cinema] - 한국영화 돈(Money, 2018) :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가 되지 못한 여의도의 개들

2019/03/27 - [Review] - (Review) SBS 쩐의 전쟁 : 모든 것이 사라지고 돈만 남았다

2018/02/17 - [Business] - [Money] 그리스도인의 재정관리 (CFC 후기)

2018/02/17 - [Business] - [Money] 그리스도인의 재정관리 (실천편)

반응형

댓글0

추천 글